마산 팔룡산

2018. 10. 16. 18:59나의 산행기/♥천사의 산행 추억방

팔룡산으로 간 하루....

 

산행일시: 2018년 10월 7일 (일요일)

누구랑.... 랑님과 천사....

 

창원시에 속하는 마산 팔룡산은 돌탑으로 유명하다.

이곳릐 유래는양덕동에 사는 이삼용씨가 93년 3월 23일부터 이산가족의

슬픔을 뼈저리게 느끼고 돌 하나 하나에 지극한 정성을 담아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1,000기를 목표로 돌탑을 쌓고 있다네요

그래서 전국의 관광객은 물론하고 외국인까지 이곳을 찾아 팔룡산의 돌탑이 유명하고

마산9경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천사도 이 소식을 듣고 마산 팔룡산 산행에 나섰다.

산행 초입에서 조금 오르니 눈앞에 나타난 돌탑들이 장관을 이루었다.

대단한 분의 정성으로 이렇게 멋지고 휼륭한 돌탑이 만들어 진걸 보니

그분의 마음도 알수 있을것도 같아 마음이 짠하기도 하지만 행복 산행이 될거 같다.

 

그렇게 멋진 돌탑을 뒤로 하고 팔룡산에 오르니 마산의 멋진 모습이 눈앞에 펼쳐지고

산정상석에 인증을 하고 팔룡공원으로 하산하다가

오랜만에 충무김밥을 사서 점심으로 허기진 배를 잠시채운다...

이제 팔룡공원 수원지에 내려서니 많은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걷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즐거움을 가지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다.

천사도 수원지 한바퀴를 돌아본다...

가는 곳곳마다 멋진 배경에 사진도 찍으면서 즐거운 한나절을 보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