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천주산 진달래(19회)축제

2014. 4. 6. 22:09나의 산행기/♥천사의 산행 추억방

 

 

천주산 분홍빛으로 물들다 ~

 

 산행일시 ; 2014년 4월6일 (일요일)

산행날씨 ; 맑고 화창한날

산행자 ; 천사와 맨발

산행시간 ; 3시간30분

 

산행경로 ; 달천계곡 주차장 - 허목비 - 산림욕장안내도 - 천주봉 - 팔각정 -

만남의광장 - 천주산 - 달천고개 - 전망바위 - 달천계곡 주차장

 

산행후기 : 천주산은 창원의 명산으로 봄이면 어린이 동요 고향의 봄을 탄생시킨 이원수 선생의 정신이

깃든 천주산 진달래 축제가 제19회로 창원시 북면 달천계곡 일원에서 4월 13일 일요일날 개최한다네요

 

천사는 한주 미리 둘러보기로 하고 천주산 진달래를 보기위해 아침 일찍 서둘러 출발하였네요

고속도로에서 본 천주산은 이미 분홍빛으로 물들어 있었어요.

 

달천계곡 입구에 주차를 한후 달천계곡을 지나 산행 들머리를 찾아 오른다... 오름길 진달래는 이미 지고 없다. 

 한참을 올라 천주봉 정상에 인증 샷을 하고는 진달래 군락지로 향하고 가는 곳곳 많은 산객들의 모습도 보이고 

 멋지고 아름다운 진달래가 한아름씩 피어있어 산객들의 사진 촬영에 여념이 없는 모습들...

천사도 여기저기서 포즈를 잡고 어여쁜 진달래의 모습에 환호성을 지르면서 ㅋㅋ~~

 

이미 개화상태가 80%정도 되어서 더욱 분홍빛으로 물든 모습이 불타는 듯 ~ 넘 넘 이쁘다.

 

천주산 용지봉정상 오름길에 철쭉군락지는 전국 어느 산의 진달래 꽃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을 만큼

유명하며 보는 이로 하여금 즐거움과 행복을 안겨주는 산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용지봉 정상 오름길.... 데크에서 내려다 보는 진달래 군락지의 모습은 정말 황홀하네요

무아지경에 빠져 정신없이 셧텨를 누르는 이들... 그리고 행복한 표정들.!!!

천사도 축제때마다 몇번이나 오른산이지만 다시 와도 정말 행복합니다..

 

용지봉 정상에 다다르니... 와우... 산객들이 정상 인증하느라 정상석은 발 디딜곳이 없네요

천사 옛 정상석에서 인증 샷 해 버렸네요 ㅋㅋ 그리고는 ... 시간이 이르지만 약간의 간식을 먹고는

하산길을  서두릅니다.. 하산길에도 이쁜 진달래와 함께 하니 지루함 없이 즐거운 하산길이 되네요 !

이젠..다시 떠나봅시다...

 

 

쌩하고 달려 영도 절영해안산책로를 밟았습니다. 이곳도 오래전에 다녀왔지만 새로운 마음으로

짧게 산책도 하고 파도소리도 들으면서 즐겁게 다녀왔네요

그리곤... 자갈치시장에가서리...ㅎㅎㅎ 밥도 묵고 시장 구경도 하고 사람구경도 하고...

즐거운 하루가 금방 가버리네요... 정말 하루가 짧기만 한듯 그래도 즐겁고 행복한 멋진 하루였어요 ~~~^^*

 

 

 

제 19회 천주산 진달래 축제 기간 (2014년 4월 13일 일요일)

달천계곡 주차장에서 허목비 방향으로...

달천계곡

천주봉 오름길에 진달래는 이미 떨어져 ...

 

 

 

 

천주봉에서 ~

 

 

 

천주봉 팔각정

 

 

뒤로 보이는 산 전체가 분홍빛으로 물들고~~~

 

 

 

 

 

 

 

만남의광장

 

 

 

 

 

 

 

 

 

 

 

 

 

 

 

 

와우~~~~ 아름답다!!!

 

용지봉 오름길에 많은 산객들~

 

 

 

 

 

 

 

 

 

 

 

 

 

분홍빛으로 물든 아름다운 천주산

정상석엔 많은 산객이 붐벼 예전 정상석에서 인증 샷....

이젠 하산할까나 ㅋ...

 

 

 

 

 

달천고개

 

 

 

 

 

 

 

 

 전망바위에서 ~

 

 

 달천계곡엔  벗꽃이...

 날머리

 

 

 

영도 절영 해안산책로를 걸으며

 

 

 

 주차장

 

 

 

 

 

 

 

 

 

 

 

해산물을 파는 곳~~

 

 영도와 송도를 잇는 남항대교의 모습

 

 피아노계단에서...

 

 

 

 ㅎㅎ 여기까지 산책...

 

 

 

 

자갈치시장으로 고고 ~~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ㅋ

즐비한 생선들..... 자갈치시장의 모습이 참 정겹다...

 

 

 

 

 

 으악~~~왕문어... 크다

 자갈치시장의 명물,...

생선모듬구이로... 밥한그릇 뚝딱~~ㅎㅎ

밥 먹구 시장 구경....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