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황매산 철쭉

2014. 5. 5. 22:55나의 산행기/♥천사의 산행 추억방

 

 

 

황매산 철쭉 활짝 핀날...

 

산행일시 ; 2014년5월5일 (어린이날~월요일)

산행날씨 ; 바람불고 약간추운날

산행자 ; 천사와 맨발

산행시간 ; 6시간30분

 

산행경로 ; 모산재주차장 - 돗대바위능선 - 무지개터 - 철쭉재단 - 베틀봉 - 황매산성 -

황매봉 - 황매평전 - 모산재 - 순결바위능선 - 국사당 - 영암사 - 모산재주차장

 

산행후기 : 연휴 3일째... 한창 철쭉이 아름다운 황매산으로 떠나보자...!!!

이맘때면 합천 황매산의 철쭉축제를 한다. 이번에 시기가 조금 빠른 철쭉들이 벌써 앞다투어 피었다고 한다.

이른 아침 산행준비를 하고 고속도로에 들어선다... 이른 아침이라 막힘도 없고 순조롭게 황매산군립공원

모산재주차장에 도착... 하지만... 벌써 산행객들의 차들로 주차장은 만원이다...마침 한자리 남았기에 얼른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한다.

 

멋진 바위구간 오르면서 본 기암괴석에 탄성을 지르면서 다시 오르고 예전에 올랐던 기억을 되짚어 본다.

황포돗대바위 오름길에 철계단의 정체로 힘들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나무계단으로 멋지게 만들어

놓아서 오르기가 쉬웠다. 황포돗대바위의 멋진 위용에 천사 그곳에서 인증샷 위해 포즈 잡고 ㅋㅋ

다시 올라 철쭉군락지로 향한다.

 

한참을 올라 드뎌 철쭉군락지에 도착하니 그새에 많은 산객과 관광객들의 카메라 세례를 연신 터트린다

천사도 이곳 저곳을 누비며 랑님의 카메라 세례에 멋진 포즈를 취하면서 즐거움을 폭발한다.. ㅎㅎ

 

황매산은 산 정상부 밑에까지 차가 올라 올 수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었다., 주차장엔

관광 인파의 차들로 만원이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왔는지 .... 대단하다...

 

황매산 철쭉 군락지는 엄청 넓고 광대하다. 다른 군락지엔 철뚝이 더 이뻐 정말 멋있었다.

그곳에서도 사진 완전 많이 찍고 황매산 정상을 향해 오르고 많은 인파속에 황매산 정상 근처에서 발도장

꽝 찍고 내려왔다. 한바퀴 휙 돌아 다시 철쭉 군락지를 지나 순결바위능선을 타기로 하고 멋진 능선을

밟는다. .. 이 구간은 정말 멋지다... 바위의 형상이 기이하고 순결바위도 있고 멋진 능선구간을 즐거운

맘으로 행복하게 하산한다.

하루의 피곤함을 안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 고속도로의 정체.... 힘든 하루지만 그래도 아름다운

철쭉과 함께 하였으니 그것으로 만족하고 늦은 저녁을 양산에서 우삼겹으로 ㅎㅎ ~~~

 

    

 

모산재 소형주차장

 

들머리 

 

 

 

 

 

 

 

 

 

 

 

 

 

 

 

돗대바위계단 

 

순결바위능선길 조망 

 

 

황포돗대바위 

 

 

 

 

 

 

 

 

대기저수지 경치 

 

 

 

무지개터 

칠성바위가 있는 감암산을 조망 

부암산 능선조망 

 

 

줌인한 모산재 

 

 

 

 

 

 

 

 

 

황매봉과 산상주차장

 

 

 

 

 

 

 

 

 

 

 

 

 

 

 

 

 

 

 

 

 

 

 

 

 

 

 

 

 

 

 

 

 

 

 

 

황매산성

 

 

 

산청군 장박 방면

황매평전

황매봉 정상부

 

 

 

 

 

 

 

 

 

 

 

 

황포돗대바위능선 조망

 

 

 

줌인한 영암사

 

 

 

 

 

 

 

 

 

 

 

 

순결바위

남녀의 순결을 시험하는 바위... 라 카네요

순결하지 못한 사람은 이 바위에 들어가면 오므라들어 나오지 못한다네요 ㅋㅋ

 

 

영암사